본문 바로가기
육아

[놀이] 이유없이 웃기와 웃지 않기 게임으로 놀아주기

by 영감사낭꾼 2021. 2. 17.
728x90

저녁 식사를 맛있게 먹고 과일을 깍았다. 아이들과 함께 맛있게 과일을 먹고 있었다.

그러다가 문득 윌리엄 제임스의 명언이 떠올랐다. 

 

"행복해서 웃는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한 것이다." 

 

갑자기 그 말처럼 해보고 싶었다. 아이들 앞에서 아무런 이유없이 그냥 웃어봤다.

그러자 아이들이 따라 웃기 시작했다.

나는 용기를 내어 더 우렁차게 웃었다.

아이들은 영문도 모른채 따라 웃었다. 그리고 갑자기 기분이 좋아졌다.

웃음은 멈추지 않고 계속 되었다.

 

5분 정도 웃고나니 한 가지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지금부터 웃는 사람은 지는 것으로 말이다. 

 

그렇게 30분을 웃으며 놀았다. 

 

아이와 무엇을 하며 놀지?라는 것으로 고민이 많다면 그냥 한 번 웃어보자. 

그리고 웃지 않기 게임을 해보자. 

웃지 않으려고 하면 더 웃게 된다. 

728x90